[보도자료] 충북대학교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 미래자동차 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by 관리자 posted Nov 30,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충북대학교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 미래자동차 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지난 1124() 미래자동차 및 인공지능 분야 관심 제고와 관련 분야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미래자동차 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자정보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미래자동차 및 인공지능에 관련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경진대회 현장에서 시연 및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경진대회에는 4개 팀이 작품을 출품했다. 먼저 똘기팀은 비접촉식 터치 가능한 키오스크로 최우수상을 투피스팀은 코로나 출입 관리시스템으로 우수상을 더블클릭팀은 홈케어 재활 서비스를 선보여 장려상을 마지막으로 텐서팀은 ‘OTP와 지문인식을 이용한 Door lock 개폐 시스템을 선보여 인기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똘기팀은 전자공학부 이준기, 이영, 전상현(4학년), 김동욱(3학년) 학생 등 총 4명으로 구성됐으며, 터치하지 않고도 손가락을 근처에 두면 선택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구현해 코로나 시대에 최대한 접촉을 피하는 이 방식은 활용성과 실용성 측면에서 주목을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곤우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실현화해보고, 평가와 피드백으로 인해 해당 분야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www.lecturernews.com)

 

http://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1962

 


Articles

1 2 3 4 5 6 7 8 9